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뉴스

도전하세요! 다시 돌아온 드럼경연대회, 「서울드럼페스티벌…“더 드러머(The Drummer)”」 참가자 모집

by 지방자치24 2021. 4. 18.
728x90
반응형

- 4.19.(월)~5.7.(금), 드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
- 학생부(초등부/중등부/고등부)와 일반부(아마추어/프로) 총 5개 부문 경연
- 5.22.(토) 창동플랫폼61 ‘본선’ 진행, 5월 28일(금) 장충체육관 ‘결선’ 진행
- 일반부 수상자는「서울드럼페스티벌」메인무대 공연기회 제공, 부상 증정
- ‘프로’부문 신설 및 입상자는 2022년 서울드럼페스티벌 메인무대 출연 특전

서울시가 주최하는 봄철 대표축제서울드럼페스티벌23회를 맞아 회귀(回歸:RETURN)를 주제로 축제 대표 프로그램인 드럼경연대회 더 드러머(The Drummer)’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 201719회 서울드럼페스티벌에서 처음 진행된 더 드러머(The Drumer)”2017138개팀, 2018208, 2019232팀이 참가, 국내외로 참여가 점차 증가하며 열띤 경연을 펼쳐오고 있다.

 

 ○ 2020년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프로그램이 취소되었으나, 2021 다시 시민들을 찾아왔다.

 

드럼경연대회 더 드러머(The Drummer)’서울시민뿐만 아니라 드럼에 열정이 있는 남녀노소 누구나 참가하여 드럼실력을 뽐낼 수 있으며, 올해에는 특히 드럼을 모티브로 하는 오디션 형태의 경연대회 진행을 통해 다 많은 대중에게 드럼 애호가들이 본인의 연주 실력을 알리고 다양한 퍼포먼스를 펼칠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 외국인은 프로부문에 한해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 참가부문은 학생부(초등부 중등부 고등부)와 일반부(아마추어 프로) 5개로 각 부문별로 경연이 이루어진다.

 

 ○ 모든 참가부문은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일반부 중 프로 부문에는 외국인 참여도 가능하다.

 

 ○ 기존에 아마추어와 세미프로로 구분되었던 일반부는 보다 실력 있는 아티스트를 발굴하기 위해 아마추어와 프로부문으로 변경되었으며, 프로부문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참가범위가 확장된 만큼 <서울드럼페스티벌> 통해 보다 많은 대중들에게 본인의 실력을 알리고 싶은 연주자들은 프로부문으로 도전해 볼 만 하다.

 

참가신청 419()부터 57()까지 서울드럼페스티벌 홈페이지(www.seouldrum.go.kr)를 통해서 가능하다.

 

 ○ 참가신청을 위해서는 먼저 본인확인이 가능한 드럼연주영상(1~3부문별로 규격 상이) 필요하다. 연주영상을 유튜브(www.youtube.com)일부공개로 업로드 한 후 서울드럼페스티벌 드럼경연대회 접수 게시판에서 유튜브 링크, 성명, 주소, 연락처, 이메일 등을 기재하여 등록하면 된다.

 

심사위원은 실용음악과 교수, 유명 드러머 등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예술성, 기술, 독창성, 퍼포먼스 등을 평가하며, 결선은 심사위원의 점수에 온라인투표 점수를 합하여 최종순위를 결정한다.

 

 ○ 예선심사(온라인)를 통해 본선에 진출할 팀을 선발하며, 본선은 522() 창동플랫폼61 레드박스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된다.

 

 ○ 일반부(아마추어 프로) 결선 및 시상은 528() 장충체육관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되며, 온라인 생중계 중 진행되는 관람객 투표점수와 심사위원 점수를 합산하여 최종순위가 결정된다.

 

 ○ 진행 일정

온라인참가접수

예 선

(온라인심사)

예선 발표

본 선

(창동플랫폼61)

결 선

(장충체육관)

4.19.()

~5.7.()

5.10.()

~5.13.()

5.14.()

15팀 선발

5.22.()

15:00~19:00(예정)

5.28.()

온라인투표, 순위발표

 

 ○ 시상 내역(예정)

참 가 부 문

수 상 내 역

학생부(9)

초등부(3)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서울특별시장 상장수여

(부상 없음)

중등부(3)

고등부(3)

일반부(6)

아마추어(3)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협찬사 부상 수여

프로(3)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 일반부 수상자에게는 악기브랜드사와의 협찬을 통해 다양한 부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일반부 중 프로부문 수상자에게는 <2022년 서울드럼페스티벌> 메인무대(라이징스타) 공연기회가 제공되며, 학생부 수상자에게는 서울특별시장 상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23회 서울드럼페스티벌> 메인무대는 528()부터 29()까지 장충체육관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방식으로 개최된다. 419() 드럼경연대회 더 드러머(The Drummer)’ 참가자 모집을 시작으로 서울드럼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리고, 이후 이어지는 522() 드럼경연대회 본선, 523() 파트너 콘서트 등을 기획하여,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고 싶은 시민들의 마음을 회귀(回歸:RETURN)’라는 슬로건에 담아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드럼페스티벌 홈페이지(www.seouldrum.go.kr)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070-4272-733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원근 서울특별시 문화예술과장은 서울드럼페스티벌만의 특별한 프로그램인 드럼경연대회 더 드러머(The Drummer)’가 작년 코로나19취소되었다가 올해 다시 돌아 온 만큼 많은 시민이 참여하여 열정과 끼 넘치는 드러머를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올해 서울드럼페스티벌은 콘텐츠를 강화하여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자 한다.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이 드럼 비트를 통해 활기를 되찾고 일상으로 회복을 기원하는 축제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