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뉴스

새 단장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4.1일 정식개장…안전최우선 철저방역

by 지방자치24 2021. 3. 28.
728x90
반응형

- 시운전과 안전점검으로 시민안전 확보 후 3.29(월) 임시개장
- 방역상황 점검, 서비스 보완 후 4.1(목) 정식개장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 www.sisul.or.kr)은 광진구 능동 서울어린이대공원 내 위치한 놀이동산을 오는 41()부터 재개장한다고 밝혔다.

 

   ◯ 공단은 지난해에 일부 노후된 놀이시설물을 철거하고, 올해 초 공개경쟁입찰을 통해 새 운영사를 선정하였다.

 

   ◯ 이후 공단은 새 운영사와 합동으로 놀이기구 시운전과 안전점검을 수행해왔고, 최근 전문기관으로부터 안전성을 검증 받았다.

 

놀이동산의 운영시간은 종전과 동일하게 평일 10~18, 주말 및 공휴일은 10~1930분까지 운영한다.

 

   ◯ 대표적인 인기기종인 패밀리코스타, 슈퍼바이킹, 드롭타워를 비롯한 기존 14종의 놀이기구를 중심으로 13회 이용권을 신설하여 이용시민의 선택의 폭도 넓혔다.

 

   ◯ , 후룸라이드는 계절적 요인과 부품 정비 기간을 고려하여 오는 5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다.

 

정식개장에 앞서 3.29() 임시개장을 통하여 방역대책 작동 여부와 시민 서비스를 꼼꼼히 살펴 볼 예정이다.

 

   ◯ 놀이동산 정문을 통해서만 입장이 가능하고, 거리두기를 위하여 동시 입장객을 2,000명 이내로 제한한다. 또한, 입장객 전원에 대하여 체온을 측정하며,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을 경우 입장이 금지된다.

 

   ◯ 공단은 새 운영사와 협의하여 동시 입장객 초과, 방역대책 미준수 등 사전 운영중단 기준도 마련하였다.

 

   ◯ 새 운영사측은 3.29()~3.31() 기간 중에는 매표나 식음료점 이용이 다소 원활하지 않을 수 있는 점을 감안하여 요금 할인도 가능하다고 한다.

 

서울시설공단 조성일 이사장은 철저한 방역 하에 개장하는 만큼 시민의 안전을 위하여 방역에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