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뉴스

[기획취재-①] 마케팅마을, 마을 소상공인 기본기 및 판로개척 능력 함양 조직으로 거듭나

by 지방자치24 2021. 9. 14.
728x90
반응형
지방자치 24에서는, 이러한 풀뿌리 마케팅 조직의 회원사 탐방 및 기획 취재를 통하여 전국에 산재 되어 있는 유사한 소상공인들에게,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의 방법을 간접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면서, 함께 상생하며 자립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 기사를 시작하였습니다.

▲ 마케팅마을 - 강석환 회장. /마케팅마을

 

▲ 마케팅마을 정기 모임 광경. /마케팅마을
▲ 마케팅마을 회의 개최 광경. /마케팅마을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이때에, 고양시 일대의 소상공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지역 마케팅을 하는 조직이 있어 화제다. 

소상공인들이 만든 이 조직의 이름은 마케팅마을-디지털커뮤니티센터, 말 그대로 마케팅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들이 모여서 마케팅의 기본기를 다지고 회원사가 서로 협력하여 각자의 사업장을 알리고 오프라인의 불황을 온라인상에서 이겨내는 힘을 기르는데 가치를 둔 단체이다.

現 KBS 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지도교수이자 고양시관광협동조합 대표로 있는 강석환 회장을 주축으로 , 닥터리부트 정세연 대표, 로이드밤 일산대화역점 함은미 대표, 꿈꾸는 작은농원 서기영 대표, 여성의류 멜란지 조은숙 대표, 산삼101 심예선 대표, 아이러브네트워크 김유신 대표, 창민건설중기 황순희 대표, 건강자립건강지킴이 수 변혜경 대표, 순애김치 이순애 대표, 수라전통육개장 일산킨텍스점 황호현 대표, 이레새싹 박미해대표 등 여러대표들이 뜻을 모아 마케팅마을이라는 조직을 만들었다.

마케팅마을은 정기적인 마케팅 교육과 줌회의를 통해 업체를 운영하면서 필요한 마케팅의 모든 스킬을 공동으로 나눔 교육하고 , 서로 이끌어주는 상생의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카페 ( https://cafe.naver.com/marketingtown ) 및 모두홈페이지 ( https://marketingtown.modoo.at ) 를 운영하면서, 마케팅마을 및 회원사의 전반적인 사업을 대외적으로 홍보, 다른 소상공인의 참여를 통한 공동의 교육, 마케팅마을과 회원사 간의 마케팅 네트워크를 지향하고 다른 지자체에 위치한 소상공인의 마케팅마을 참여를 통해, 각자 사업장의 매출증대 및 유입고객 확대, 지속가능한 사업장 유지 및 발전을 위해 체계적으로 홍보 및 노하우 전수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케팅마을 강석환 회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지역에 위치한 소상공인들이 마케팅이나 매출증대에 대한 교육이나 노하우 전수를 주먹구구식으로 하였는바, 본 마케팅마을의 체계적인 공동의 교육 상생의 마케팅노하우 매뉴얼 공유 등의 활동을 통하여 보다 면밀하고 구체적이며, 객관적인 소상공인의 발전 방향을 공동으로 모색할 수 있는 기회 및 플랫폼(마케팅마을)의 활동을 도모하는데 있어, 많은 지역 및 타 지방자치단체에 위치한 소상공인의 참여가 기대 된다”라고 밝힌바 있다. 

본지는 현재 마케팅마을의 기획기사 및 추적 기사를 통하여 소상공인 업체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 분석 보도를 진행하려고 한다. 타 지자체에 위치한 업장이 본 보도자료 및 분석보도, 기획기사를 통하여 온라인 마케팅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마케팅마을-디지털커뮤니티센터에 관심이 있고 함께 활동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마케팅마을 카페에 가입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