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자치 24에서는, 이러한 풀뿌리 마케팅 조직의 회원사 탐방 및 기획 취재를 통하여 전국에 산재 되어 있는 유사한 소상공인들에게,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의 방법을 간접적으로 정보를 전달하면서, 함께 상생하며 자립과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 기사를 시작하였습니다.
소상공인의 어려움이 가중되는 이때에, 고양시 일대의 소상공인들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지역 마케팅을 하는 조직이 있어 화제다.
소상공인들이 만든 이 조직의 이름은 마케팅마을-디지털커뮤니티센터, 말 그대로 마케팅에 관심 있는 소상공인들이 모여서 마케팅의 기본기를 다지고 회원사가 서로 협력하여 각자의 사업장을 알리고 오프라인의 불황을 온라인상에서 이겨내는 힘을 기르는데 가치를 둔 단체이다.
現 KBS 스포츠예술과학원 스포츠종합예술부 지도교수이자 고양시관광협동조합 대표로 있는 강석환 회장을 주축으로 , 닥터리부트 정세연 대표, 로이드밤 일산대화역점 함은미 대표, 꿈꾸는 작은농원 서기영 대표, 여성의류 멜란지 조은숙 대표, 산삼101 심예선 대표, 아이러브네트워크 김유신 대표, 창민건설중기 황순희 대표, 건강자립건강지킴이 수 변혜경 대표, 순애김치 이순애 대표, 수라전통육개장 일산킨텍스점 황호현 대표, 이레새싹 박미해대표 등 여러대표들이 뜻을 모아 마케팅마을이라는 조직을 만들었다.
마케팅마을은 정기적인 마케팅 교육과 줌회의를 통해 업체를 운영하면서 필요한 마케팅의 모든 스킬을 공동으로 나눔 교육하고 , 서로 이끌어주는 상생의 마케팅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카페 ( https://cafe.naver.com/marketingtown ) 및 모두홈페이지 ( https://marketingtown.modoo.at ) 를 운영하면서, 마케팅마을 및 회원사의 전반적인 사업을 대외적으로 홍보, 다른 소상공인의 참여를 통한 공동의 교육, 마케팅마을과 회원사 간의 마케팅 네트워크를 지향하고 다른 지자체에 위치한 소상공인의 마케팅마을 참여를 통해, 각자 사업장의 매출증대 및 유입고객 확대, 지속가능한 사업장 유지 및 발전을 위해 체계적으로 홍보 및 노하우 전수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마케팅마을 강석환 회장은,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그동안 지역에 위치한 소상공인들이 마케팅이나 매출증대에 대한 교육이나 노하우 전수를 주먹구구식으로 하였는바, 본 마케팅마을의 체계적인 공동의 교육 상생의 마케팅노하우 매뉴얼 공유 등의 활동을 통하여 보다 면밀하고 구체적이며, 객관적인 소상공인의 발전 방향을 공동으로 모색할 수 있는 기회 및 플랫폼(마케팅마을)의 활동을 도모하는데 있어, 많은 지역 및 타 지방자치단체에 위치한 소상공인의 참여가 기대 된다”라고 밝힌바 있다.
본지는 현재 마케팅마을의 기획기사 및 추적 기사를 통하여 소상공인 업체가 발전할 수 있는 방향에 대해서 분석 보도를 진행하려고 한다. 타 지자체에 위치한 업장이 본 보도자료 및 분석보도, 기획기사를 통하여 온라인 마케팅 매출증대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마케팅마을-디지털커뮤니티센터에 관심이 있고 함께 활동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은 마케팅마을 카페에 가입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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