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공기관 뉴스

제38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발표

by 지방자치24 2021. 3. 20.
728x90
반응형

- 대상에는 도시를 뒤덮은 안개를 포착한 나기환 씨의 <안개주의보> 선정 
- 날씨의 아름다움과 신비를 담은 총 39점의 입상작 발표

 

 기상청(청장 박광석) 3 19(), 38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39 선정하여, 기상청 누리집(www.kma.go.kr)과 공모전 누리집(www.kmaphoto.co.kr)을 통해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문 1,711 특별부문 87점 등  1,798점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특히, 이번 공모전은 일반부문 상위 7개 작품에 대해서 국민투표를 최초로 도입했으며, 9,913명이 참가하였다,

 

 최종순위는 심사위원 점수(50%)와 국민투표 결과(50%)를 합산 대상(1) 금상(1) 은상(2) 동상(3) 결정하였다.

 

 대상(환경부장관상)에는 도시를 뒤덮은 안개를 포착한 <안개주의보>(나기환) 선정되었다.

 

 금상에는 역대 최장 장마로 인해, 물에 잠긴 도시 위로 헬기가 지나가는 순간을 담은 <도시를 구하라>(정규진)가 수상했으며, 은상 <구름모자 쓴 산방산과 반영>(김민좌), <숭어떼 얼린 북극한파>(임정옥)가 수상했다.

 

 올해는 특별히 기상정보의 가치 있는 활용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특별부문 신설하여 특별상(3)을 선정하였으며, 특별상에는 <뷰티풀코리아 From 기상정보>(차경환) <제설작업>(이정자) <태풍 마이삭이 남긴 흔적>(여유미)이 선정되었다.

 

 이번 수상작들은 오는 4월 중에 서울상암문화공원에서 전시될 예정이며, 전시회는 코로나19 확산 추이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박광석 기상청장은 사진과 영상으로도 볼 수 있듯이 날씨는 우리에게 아름다움과 위험함을 동시에 주는 치명적인 존재입니다.”라며, “귀한 작품을 응모해주신 국민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기상기후에 대한 가치를 공유해 나가겠습니다.”라고 밝혔다.


 

012
< ▲ 제38회 기상기후 사진·영상 공모전 수상작 선정 결과 및 수상작 주요 작품 >


 

728x90
반응형